경남교육청“청렴의 싹을 학교에 틔우다”

교육 / 정승훈 기자 / 2023-12-28 16:35:40
▲ 경남교육청“청렴의 싹을 학교에 틔우다”

[무한뉴스=정승훈 기자] 경상남도교육청은 유아와 교직원을 위한 청렴 교육 자료 2개 종류를 개발하여 유치원과 학교(기관)에 보급한다.

유아를 위한 청렴 교육 자료는 유아가 놀이를 통해서 청렴 덕목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공정, 배려, 약속 등 6가지 청렴 덕목을 유아의 흥미와 발달을 고려하여 물체를 조금씩 움직이면서 촬영해 연속 동작을 구현하는 애니메이션 기법과 모래를 활용한 예술 등 다양한 방법으로 동화를 영상화했다.

유아 청렴 교육 자료는 학교에 공개하기 전 시범 활용으로 미리 검증을 거쳤으며 지난 11월에는 활용 활성화 방안을 놓고 의견을 공유하는 성과 보고회를 열었다.

교직원을 위한 청렴 교육 자료인 『교직원이 알아야 할 청렴 상식』은 청렴 소양, '청탁금지법', '공무원 행동강령' 등 청렴 관련 법령을 주로 담았다.

법령별 적용 사례와 자주 하는 질의와 답변 등을 수록하여 업무에 참고하고 직원을 대상으로 청렴 교육할 때 활용도를 높일 수 있도록 했다.

이민재 감사관은 “이번 자료를 통해 교육 현장에서 청렴 교육을 더 활성화하고 학교가 미래 사회에 필요한 덕목을 배우고 실천하는 장이 되기를 기대한다”라며 “청렴을 실천하는 문화를 확산하여 신뢰받는 경남교육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 무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