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교육청 과학의 깊이를 더해, 내 꿈에 한걸음 더 가까이!

교육 / 정승훈 기자 / 2024-09-08 18:15:06
자연과학교육원, ‘테마가 있는 과학탐구교실(2기)’운영
▲ 충북교육청 과학의 깊이를 더해, 내 꿈에 한걸음 더 가까이!

[무한뉴스=정승훈 기자] 충청북도교육청 직속기관 자연과학교육원은 7일, 도내 초등학교 5, 6학년과 중학교 1~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테마가 있는 과학탐구교실(2기)'을 운영했다.

테마가 있는 과학탐구교실(2기)은 학교에서 경험하기 어려운 테마별 깊이 있는 과학 탐구 경험을 제공하여 과학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높이고 자신의 진로를 구체화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오전의 특강과 오후 탐구 실험으로 구성되어,오전의 특강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정책보좌관을 역임했던 이강환 현 서울대 물리천문학부 교수가 'NEW 스페이스 시대의 우주산업'이라는 주제로 NEW 스페이스 시대의 의미와 앞으로의 전망에 대해 들려주었다.

또한, 오후에는 초등 과정으로 ▲눈으로 본 것을 설명할 수 있을까? ▲나도 CSI 과학수사대! 2과정이 진행됐고, 중등 과정으로는 ▲너를 보고 떨려오는 나의 색깔 ▲물질의 마법사: 실험으로 알아보는 물질의 특성 ▲세포 탐험대: 양파와 브로콜리로 하는 생명과학 모험 ▲여름과 겨울 이야기 4과정이 진행됐다.

향후, 오는 11월 2일에 3기가 예정되어 있으며 신청은 각 학교 담당 교사를 통해 가능하다.

1기부터 3기까지 다양한 테마의 프로그램이 계획되어 있어 자신의 희망 진로와 연계된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학생 스스로 자신의 진로를 주체적으로 설계할 수 있다.

지성훈 자연과학교육원장은 “테마가 있는 과학탐구교실에 대한 학교 현장의 뜨거운 반응과 많은 수요를 실감하고, 앞으로 과학 분야에 관심 있는 학생들의 진로 진학 설계를 돕기 위해 끊임없이 고민하여양질의 프로그램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 무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