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음성군 여성친화도시 조성협의체 정기회의 개최

충청 / 최진수 기자 / 2020-06-18 06:02:43
음성군청
[무한뉴스] 음성군은 18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음성군 여성친화도시 조성협의체 위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0년 음성군 여성친화도시 조성협의체 정기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는 지난 3월 음성군청 각 부서를 대상으로 발굴한 2020년 여성친화사업 5대목표 50과제에 대한 사업 보고 충북여성재단 유정미 박사의 “조성협의체 역할 및 여성친화사업 추진방안” 특강, 지역특성을 반영한 여성친화 특화사업 추진방안 논의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날 회의에서는 안전한 사회 설계, 살기 좋은 도시 조성을 위한 인프라 구축 및 일과 가정의 양립을 위한 행정정책 강화를 위한 여성친화 특화사업에 대해 협의체 위원들의 다양한 의견이 제시됐다.

음성군에서 추진하는 여성친화 특화사업은 스마트 시티 통합 플랫폼 구축사업 여성 생활안심 디지털 환경조성 마더센터 신설 공동육아 나눔터 운영 여성이 참여하는 역말 도시재생 뉴딜사업 여성 소모임 지원사업 여성친화도시 정책홍보 영상제작 지방세 납세고지서를 활용한 여성친화도시 조성 홍보 등 4대 분야 8개 사업이다.

군은 조성협의체의 위원 의견수렴, 전문가 자문 또는 컨설팅으로 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지속적으로 관리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여성과 아동, 노인, 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에 대한 돌봄과 안전이 실현될 수 있는 다양한 정책이 필요한 시점”이라며 “조성협의체 위원들의 폭 넓은 아이디어를 통해 음성군이 여성친화도시로써 한 걸음 더 발전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무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