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 김수현드라마아트홀 시민과 만난다

충청 / 최진수 기자 / 2020-08-12 15:34:03
코로나19 상황 감안해 별도의 개관식 없이 공간 및 콘텐츠 개방
14일 김수현드라마아트홀 시민과 만난다
[무한뉴스] 김수현드라마아트홀이 시민과 만나게 됐다.

청주시와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은 14일부터 김수현드라마아트홀을 개방한다고 밝혔다.

코로나19 지역 확산이 이어지면서 올해 초로 예정했던 개관식을 잠정 연기해온 김수현드라마아트홀은, 여전히 사회적 거리두기 상황임을 감안해 별도의 개관식 없이 공간 및 콘텐츠를 공개할 예정이다.

청주 상당구 우암산로41번길 21-1 옛 청주시장 관사 일대를 리모델링한 김수현드라마아트홀은 지하 2층과 지상 2층의 본 건물과 별관, 주차장 등 연면적 1,967.87㎡ 규모로 지어졌다.

지하 1층에는 전시홀과 소공연장 등이 위치하고 있으며 1층에는 김수현 작가의 대표작 대본과 저서 작가가 꼽은 드라마 명장면 영상 등을 만날 수 있는 전시관과 김 작가의 모든 드라마 대본을 비롯해 각종 방송 관련 자료 등 한국 드라마사를 조망할 수 있는 아카이브실이 자리한다.

또한 2층에는 각종 교육체험 프로그램 등을 운영할 교육실과 아트숍, 카페로 조성돼 있다.

김수현드라마아트홀은 앞으로 어린이를 위한 워크북 체험, 드라마 작가 교육 등 다양한 연령대와 타켓층을 겨냥한 심도 있는 기획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동시에 소공연장과 교육실 등의 시민 대관을 통해 열린 문화공간으로 거듭날 계획이라고 전했다.

첫 대관행사로는 제17회 청주국제단편영화제가 예정되어 있으며 8월 24일~26일 9월 25일~26일 출품작 무료상영회 및 폐막식이 진행된다.

김수현드라마아트홀 개방을 계기로 아트홀부터 수암골까지 1.3km에 걸쳐 조성된 드라마 거리 역시 활기를 얻게 될 전망이다.

드라마 ‘제빵왕 김탁구’를 비롯해 다수의 드라마와 영화 촬영지로 유명세를 얻은 청주 수암골을 주 무대로 한 드라마거리에는 드라마 벽화, 촬영장면을 재현한 조형물, 청주 촬영 드라마에 출연한 배우 동상, 분수대 등 다양한 볼거리가 설치돼 있다.

여기에 김수현드라마아트홀의 다양한 콘텐츠가 활성화되면 K-드라마 명소로 지역경제에도 좋은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김수현드라마아트홀은 휴관일인 매주 월요일과 1월 1일 명절 당일을 제외하고 매일 10시 ~ 오후 6시 이용 가능하며 입장 마감 시간은 오후 5시다.

[ⓒ 무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