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가공 기초교육으로 농식품 가공 전문가 육성

충청 / 최진수 기자 / 2020-09-02 08:01:55
충주시농기센터, 농산물 가공 창업 기초교육 수료식
충주시청
[무한뉴스]충주시농업기술센터는 지난 1일 오후 5시 농업기술센터 소교육장에서 교육생 36명이 참여한 가운데 농산물 가공 창업 기초 교육과정 수료식을 가졌다.

농산물 가공 창업 기초교육은 농산물 가공 창업을 희망하는 농업인 및 일반 시민을 대상으로 창업에 관한 전문지식 함양과 농산물 가공산업 활성화를 위해 지난 8월 3일부터 9월 1일까지 8회에 걸쳐 진행됐다.

교육은 농식품 가공 분야의 최고 전문가들을 초빙해 농산물 가공 사업의 프로세스 농업경영 및 농업인 조직화, 농식품 가공설비의 이해와 활용 가공 창업 인허가 절차 소규모 HACCP 인증 농산업 세무와 회계 농가 맞춤형 포장재 개발 전략 등의 과정으로 수업을 진행해 교육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센터는 추후 단계별 심화 실습 교육을 운영할 예정이며 이 과정을 모두 수료한 교육생에게 농업기술센터 가공창업 교육관 시설을 이용한 가공품 연구나 시제품 개발을 지원할 예정이다.

교육생 대표 임서희 씨는 “이번 교육을 통해 귀농 창업과 관련해 가공에 대해 더 깊이 관심을 가지고 지식을 익힐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됐다”고 밝혔다.

센터 관계자는 “소규모 농산물 가공에 관심 있는 농업인의 원만한 창업 컨설팅과 지도를 강화하고 다양한 교육을 제공해 농외소득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무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