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안부 9월7일부터 9월13일까지 지진 안전 주간 운영

사회 / 최진수 기자 / 2020-09-03 13:16:43
지진안전 누리집에서 다양한 온라인 행사 개최
지진안전주간 온라인 캠페인 포스터
[무한뉴스]행정안전부는 오는 7일부터 13일까지를 지진 안전 주간으로 정하고 지진의 사전대비와 지진발생 시 행동요령을 중점적으로 알린다.

지진 안전 주간은 우리나라 지진 관측 이래 최대규모의 경주 지진 발생을 계기로 2017년부터 매년 9월 운영되고 있으며 전국 지방자치단체도 같은 기간 동안 동시에 참여한다.

지난해까지 많은 사람들이 오가는 서울역 등에서 오프라인 홍보 행사를 개최했으나,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인터넷을 이용한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번 행사에서는 지진 행동요령을 사전에 숙지할 수 있도록 “지진, 미리 대비하고 알아두세요, 탁자 밑 계단 야외 넓은 곳” 등 3가지 주요 행동요령을 집중 홍보한다.

온라인 행사는 9월 7일부터 누리집 접속을 통해 참여 가능하며 지진 관련 상식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지진 행동요령 알아보기 지진상식 맞추기 이벤트 지진안전 영상·사진 관람하기 지진 교육자료 내려받기 등이 게시판에 마련되어 있다.

지진 안전 주간 이후에도 지진 자료를 언제든지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도록 누리집을 11월 말까지 운영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지진 행동요령 알아보기’ 게시판에서는 상황별·장소별 행동요령과 가족과 이웃이 함께 평소 준비할 수 있도록 안전 취약계층을 위한 행동요령을 안내한다.

다문화 가족 및 외국인을 위해 캄보디아·태국 등 12개 언어로 번역된 지진 행동요령 자료도 제공한다.

‘이벤트’ 게시판에서는 지진 상식 문답을 맞추거나 같은 그림 찾기 게임 등으로 참여와 추첨을 통한 경품 행사가 진행되며 ‘영상·사진 관람하기’ 게시판에서는 시설별, 연령별 지진 행동요령 교육 영상이 상영된다.

아울러 ‘2020년 지진안전 UCC 공모전’에서 당선된 6개 작품과 함께 그동안 국민참여 지진 대피 훈련 사진 등을 온라인으로 감상할 수 있다.

안영규 행정안전부 재난관리실장은 “지진은 예고 없이 찾아오는 재난으로 지진 안전 주간에 실시하는 온라인 행사를 통해 지진안전 상식을 사전에 충분히 숙지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무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