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연휴‘청소년수련관 프로그램과 함께’

충청 / 최진수 기자 / 2020-09-28 10:51:55
청소년가족을 위한 언택트 프로그램 운영
옥천군청
[무한뉴스]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청소년가족의 야외 및 모임활동이 여전히 어려운 가운데, 추석연휴를 맞아 평생학습원에서 청소년가족끼리 즐거운 여가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비대면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먼저 지난 9월 24일부터 25일까지 행복한 한가위 기간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을 하면서 청소년가족 간 가족애를 함양할 수 있도록 ‘행복한 한가위 생활-선물박스’ 프로그램으로 송편 만들기, 팽이놀이, 윷놀이 3종을 청소년가족 150팀에게 제공했다.

또한, 9월 28일부터 29일 이틀간 ‘청소년 집콕 스페샬 1탄 ? 가족놀이키트’프로그램으로 다빈치코드 외 2종의 보드게임 활동키트를 청소년가족 100팀에게 제공해 추석연휴기간에 외출자제로 생기는 우울감이나 무기력감을 슬기롭게 이겨내고 가정에서 여가시간을 건전하게 활용하도록 지원한다.

선물박스 및 활동키트 수령은 감염병 관리를 위해 옥천군평생학습원 청소년수련관에서 드라이브 스루, 워킹 스루 방식으로 진행해 진행될 예정이다.

옥천군평생학습원 정지승 원장은 “친인척들이 다 같이 모여서 보내기 어려운 이번 한가위지만, 가족들끼리 보내는 소중한 시간에 청소년수련관 프로그램이 청소년가족끼리 화합을 다지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 무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