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속되는 사회적 거리두기로 구민들의 불안, 우울, 스트레스가 증가하고 있어 우울예방 및 정신건강증진 교육이 필요한 상황이나 감염의 위험으로 적절한 프로그램 운영이 어려운 상황이다.
이에 구는 관악구 정신건강복지센터 유튜브 채널을 통해 비대면 강좌를 실시,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누구나 시청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우울예방 웃음치료’ 강좌는 총 10강의로 구성되어 있으며 순차적으로 업로드해 오는 11일까지 게시를 완료할 예정이다.
강의는 웃음이 주는 효과와 웃는 방법에 대해 얼굴 근육을 풀어 자연스럽게 웃기 나의 웃음소리 발견하기 거울보고 웃는 연습을 통한 자존감 높이기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웃음치료 일상 내 도구를 활용해 웃기 등 매 강의마다 다양한 내용을 담았다.
한편 관악구 정신건강복지센터 유튜브 채널은 웃음강좌 외에도 요가교실 공예교실 음악교실 등 취미활동 지원 강좌와 불면증 해결법 스트레스 해소강좌 부모-자녀 관계 향상 강좌 등 정신건강 증진을 위한 다양한 동영상 자료를 지원하고 있다.
박준희 구청장은 “이번 강의가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구민들을 조금이나마 위로할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구민들의 취미 활동 지원과 정신건강 증진을 위한 다양한 온라인 강의를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무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