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는 코로나19로 인해 진로체험의 기회가 축소된 상황에서 청소년들이 적성 찾기와 진로탐색을 꾸준히 할 수 있도록 송파쌤을 통해 온라인상에 진로설계의 장을 마련했다.
“위드 코로나, 미래로 떠나는 여행”이라는 콘셉트로 기획한 이번 페스티벌은 관내 청소년들이 집에서도 안전하고 여유롭게 진로탐색을 위한 여행을 떠날 수 있도록 진로상담, 직업체험, 직업세계에 대한 안내 등 총 200여 개의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나-송파-학과-직업-세계” 5개 분야로 구성했다.
먼저, ‘나 패키지’에서는 랜선진학상담 학과계열 선정 및 유형별 학습법 진단검사 애니어그램&도형심리상담을 통한 자아탐색 및 진로진단이 가능하며 ‘송파 패키지’에서는 날로먹는 VR 현장투어 골라먹는 직업메뉴판 꿈마루 송터뷰를 통해 관내 직업 체험처를 탐험하고 다양한 직업군에 대한 직업탐색이 가능하다.
또한 ‘학과 패키지’에서는 대학왔수다 꿈마루 꽈터뷰를 통해 대학 및 학과탐색을, ‘직업 패키지’는 체험 진로꿈틀이 잡다한이야기를 통해 직업탐색이 가능하다.
‘세계 패키지’에서는 2021진학특강 미래인재역량강화특강 청소년 법률특강 청소년 응원 프로젝트를 통해 진로탐색 및 전환기 학생들의 진로방향 설정에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
진로탐색 및 체험 콘텐츠는 ‘송파쌤 온택트 청소년 진로체험 페스티벌’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참여 신청은 송파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하면 된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송파쌤 진로체험 페스티벌’을 통해 학생들이 빠르게 변화하는 미래사회를 대비하고 자신과 어울리는 진로탐색의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어떤 상황에서도 청소년들이 꿈을 갖고 미래를 설계할 수 있도록 송파만의 차별화된 진로교육 콘텐츠를 발굴·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무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