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마을공동체 활동, 랜선에서 만나보세요

수원 / 양현명 기자 / 2021-10-05 08:00:06
마을 공동체, 청년·아동돌봄 공동체 활동 소개하는 영상 유튜브 등에 게시
▲ 수원시 마을공동체 활동, 랜선에서 만나보세요
[무한뉴스] 수원시는 올해 마을 공동체가 한 활동을 소개하는 영상 ‘우리들의 활동 이야기’를 수원시 공식 유튜브 채널 등에 게시했다.

수원시는 26개 마을 공동체, 청년·아동돌봄 공동체의 활동을 담은 영상을 4개 제작해 수원시 유튜브 채널, 수원 iTV, 네이버 TV 캐스트 수원시 채널에 게시했다.

영상은 마을 공동체, 청년·아동돌봄 공동체 활동사진, 공동체 활동 참여 시민 인터뷰 등으로 구성됐다.

장안구는 ‘율천이음’, ‘한일두레’ 등 활동을 소개했고 권선구는 ‘수원도시생태 농업네트워크’, ‘블랙홀 봉사단’, ‘서수원 2030 공동체’ 활동 등을 소개했다.

팔달구 마을 공동체는 ‘수원행궁가드너’, ‘수원시 향토음식연구회’, ‘영수다’ 등 활동 등을 소개했다.

영통구 영상에서는 ‘영상마을’, ‘소곤소곤 행복마을’, ‘행복한 시니어 가드너’, ‘벽적골 자봉이’ 등을 볼 수 있다.

수원시는 주민이 제안한 사업을 추진하도록 사업비를 지원하는 마을공동체 주민 제안 공모사업, 아동돌봄·마을자치·청년 공동체 공모사업 등을 전개해 주민의 참여하는 공동체 활동 기반을 마련하고 있다.

지난 2011년부터 추진한 ‘마을르네상스 사업’을 시작으로 문화예술·교육·복지·환경·경제·마을 조사 등 분야에서 마을만들기 공모사업을 했다.

수원시 관계자는 “코로나19가 장가화되면서 마을 공동체 활동이 다소 침체했다”며 “시민들에게 다양한 마을공동체 활동을 알리려 영상을 제작했다”고 말했다.

이어 “더 많은 시민이 마을공동체, 청년·아동돌봄 공동체 활동에 참여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 무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