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다이너마이트', 미 레코드협회 트리플 플래티넘 인증

문화·연예 / 최진수 기자 / 2021-11-02 12:37:32
미국 레코드산업협회(RIAA)가 그룹 방탄소년단(BTS) '다이너마이트'에 트리플 플래티넘을 인증했다. [사진=RIAA]
미국 레코드산업협회(RIAA)가 그룹 방탄소년단(BTS) '다이너마이트'에 트리플 플래티넘을 인증했다. [사진=RIAA]

[무한뉴스]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지난해 8월 발표한 싱글 '다이너마이트(Dynamite)가 미국 레코드산업협회(RIAA)'의 트리플 플래티넘 인증을 받았다.


RIAA는 2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BTS의 '다이너마이트'가 300만 유닛 이상 판매된 음원에 해당되는 '트리플 플래티넘' 공식 인증을 받았다고 밝혔다.


RIAA의 유닛 집계는 앨범 판매량, 디지털 다운로드, 오디오·비디오 스트리밍 등에 가중치를 부여하는 방식으로 이뤄지며 디지털 싱글과 앨범 판매량에 따라 골드(50만 유닛 이상), 플래티넘(100만 유닛 이상), 멀티 플래티넘(200만 유닛 이상), 트리플 플래티넘(300만 유닛 이상), 다이아몬드(1000만 유닛 이상)로 구분해 인증을 부여한다.


'다이너마이트'는 디스코 팝 장르로 BTS가 발표한 지 1년이 지났음에도 여전히 전 세계 음악팬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한편 BTS는 지난 5월 발표한 디지털 싱글 '버터(Butter)'로 넉 달 만에 RIAA의 '더블 플래티넘' 인증을 획득해 자체 최단기간 인증 획득 기록을 세운 바 있다.


또한 현재까지 앨범 3장과 5곡이 '플래티넘' 이상 인증을 받아 한국 가수 중 최다 인증 기록도 보유하고 있다.


[ⓒ 무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