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교육청 교육도서관, '공감하는 북클럽' 수강생 모집

교육 / 정승훈 기자 / 2026-02-12 08:05:26
고전부터 그림책까지, 책으로 공감하다
▲ 교육도서관, '공감하는 북클럽' 수강생 모집

[무한뉴스=정승훈 기자] 충청북도교육청 직속기관 교육도서관은 오는 23일까지 책을 매개로 지역주민과 소통하고 공감하는 독서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공감하는 북클럽' 수강생을 모집한다.

'공감하는 북클럽'은 주제별 도서를 함께 읽고 의견을 나누는 독서 프로그램으로, 인문학적 사유의 시간을 제공하고 참여자 간 소통과 공감을 바탕으로 한 토론 문화를 확산하고자 마련됐다.

프로그램은 ▲고전 ▲그림책 ▲역사 ▲시·수필 ▲화요 퇴근길 ▲토요 북클럽 등 총 6개 과정으로 구성되며, 참여 대상은 학부모와 지역주민이다.

프로그램은 3월부터 12월까지 총 20회에 걸쳐 대면 방식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모집 인원은 과정별 15명씩 총 90명이며 수강료는 무료다.

수강생 모집은 23일까지 도서관 누리집을 통해 할 수 있으며 모집 인원을 초과할 경우 추첨을 통해 선정할 예정이다.

노재경 교육도서관장은 “대면 북클럽 운영을 통해 책을 매개로 서로의 생각을 나누고 공감하는 독서 공동체가 형성되기를 기대한다.”라며 “책을 좋아하는 학부모와 지역주민에게 일상 속에서 독서를 통한 소소한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교육도서관 누리집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는 학교도서관지원부 도서관문화팀으로 하면 된다.

[ⓒ 무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