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극복하는‘성동구민 한마음 온라인 걷기대회’개최

서울 / 김주환 기자 / 2021-05-20 08:13:44
성동구 내 한강과 하천변인 중랑천, 청계천을 안전한 길 걷는 ‘코로나 극복 희망걷기’
▲ 코로나 극복하는‘성동구민 한마음 온라인 걷기대회’개최
[무한뉴스] 서울 성동구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이달 17일부터 31일까지 '언택트로 가볍게 참여하자 성동구민 한마음 온라인 걷기대회'를 개최한다.

대회는 ‘코로나 극복 희망 걷기’와 ‘가족에게 사랑 메시지 전하기’의 내용으로 진행, 성동구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코로나 극복 희망 걷기’는 지역 내 한강과 하천변인 중랑천, 청계천의 안전한 길 6개 코스 중 본인이 희망하는 코스 1곳을 선택해 자유롭게 비대면 걷기대회에 도전하면 된다.

전체 6개의 코스는 소요시간 60분 이내로 최소 3.2km부터 최대 4.2.km까지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다.

미션을 완료한 참가자 1,500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5,000원 상당의 음료 쿠폰,30명에게는 다양한 선물도 지급될 예정이다.

또한 희망걷기 코스 1개 완주 달성 사진과 가족 인증사진, 사랑의 메시지 남기기를 성동구 체육회의 메일로 응모하면 20명을 선정해 작은 선물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다.

참여는 모바일 걷기 앱인 ‘워크온’을 설치하고 성동구 커뮤니티인 성동구 걷기협회에 가입 후 참여하며 마스크를 반드시 착용하고 다른 사람과 2m 이상 거리 두기를 유지해야 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성동구청 홈페이지, 성동구 체육회 유튜브 홍보 영상을 참고하거나 성동구 문화체육과로 문의하면 된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코로나19가 장기화 되면서 모두가 힘들고 어려운 시기인 만큼 이번 걷기대회를 통해 구민의 체력도 증진과 체육활동 확대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구민의 건강과 안전을 지킬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을 강구하겠다”고 말했다.

[ⓒ 무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